지역사회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분야별로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서 교과/비교과 현장중심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
프로그램 안내
성인학습자형 서비스러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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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적: 봉사(Service)와 학습(Learning)을 결합시킨 개념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사회적 책이감을 향상시키는 봉사의 목표와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교과목의 목표를 결합시킨 프로그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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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영방법: 교수-학생-연계기관을 한 팀을 구성하고 교과목과 서비스 주제를 선정
성인학습자형 어드벤처 디자인
- 목적: 4차 산업혁명 창의·융합 교육과정의 자기주도형 프로젝트 수행하며, 융·복합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양성 프로그램
- 운영방법: 어드벤처디자인 교과목 수강생 전원을 3~4팀으로 구성하여 과제를 수행
지역주민과 재학생을 위한 비학위 과정
- 목적: 대학/지역사회 간 연계를 통해 성인학습자 교육 관련 조직과 연계한 비학위과정 개발 및 운영
- 운영방법: 재학생, 지역주민을 대상(5~12명)으로 학과 관련 과정 개발 및 운영
- 운영기간: 학기중 상시모집
더블멘토링
- 목적
- · 학생과 교수의 1:1 멘토링 제도를 탈피, 산업체 관계자(대표이사, 관리자, 전문가 등)를 산학교수로 위촉하여 공동체 멘토체제를 구축하여 진로, 취업지도 및 창업 등을 지도
- · 지역기업 이해력 증진과 산학교수에 의한 인성교육 및 진로 조언으로 학교생활 자신감 부여
- 운영방법: 학생(2명~ 5명). 지도교수. 산학교수(산업체관계자) 공동으로 오프라인, 온라인, 모바일 등 옴니채널 방식으로 교육 및 상담, 진로 지도하는 시스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