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동명대, Do-ing학기제·비교과 학생들 논문경진대회 수상
- 등록일 : 23.08.08
- 조회 : 5189
[메트로신문] 동명대학교 Do-ing교육혁신센터는 Do-ing학기제, Do-ing비교과 참여 학생들로 구성된 6팀이 최근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대학생 논문경진대회에서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.
이번에 수상한 팀은 ▲은상 1팀(조세희·김희제·신정민·박은제·원종윤·한상준) ▲동상 5팀(노주형·정한얼·안민혁·김민정, 오은혜·최정윤·곽규환, 정평서·장창수·안일혁, 이창건·권혜수·김동현·조성윤·최수영, 조세희·김희제·김태현·김제원·원종윤) 등 참가 6팀이 모두 수상했다.
은상을 받은 조세희 학생은 "다양한 학년(4, 3, 2학년)과 협업하고, 머릿속으로만 구상했던 생성 인공지능(AI) 프로세스를 학술적으로 정리한 특별한 시간이었다"고 소감을 밝혔다.
Do-ing학기제와 비교과를 담당한 한상준 초빙교수는 "학생의 주도성과 성취감을 높이며 새로운 도전을 향한 자신감을 주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"고 말했다.
김민정 Do-ing교육혁신센터장은 "Do-ing학기제와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는 방법을 터득하고 협업함으로써 4C 역량(창의성, 비판적 사고, 의사소통, 협업)을 키울 수 있을 것"이라며 "다양한 전공의 벽을 허물고 학생 주도의 전공 선택권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혁신을 해나갈 것"이라고 말했다.
Do-ing교육혁신센터는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관심 분야를 교과 및 비교과 과목으로 설계해 직접 운영하고, 그 결과를 공유하는 Do-ing학기제와 Do-ing비교과 프로그램을 매 학기 운영하고 있다.